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2012 어린이 기능체험 캠프'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지사장 정희택)은 6일 어린이들이 우수숙련기술인,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는 '2012 어린이 기능체험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기능체험 캠프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직업과 기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케 해 올바른 직업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어린 시절부터 기술과 기능을 몸으로 체득, 기능 중시와 존중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기능장려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에서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대상은 운천초등학교, 청주중앙여중, 경덕중, 복대중학교 학생 대상으로 선발하였으며, 선정된 50명은 7일(1일간) 충북지사에서미용(네일아트,메이크업), 요리, 제과제빵, 화훼장식분야로 나뉘어 각종 흥미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되며, 참가비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된다.

체험캠프는 기능장 등 관련 분야 최고의 숙련기술인들이 직접 진행하게 될 '기능체험프로그램'과 '명사특강'은 다른 체험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질 높은 기능체험과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버이날을 맞아 캠프참가자 전원에게 카네이션 및 케익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 기능체험캠프 사무국(043-279-9031)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