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은 'SBS 호기심 천국, 공개클리닉 당신의 건강은?'등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신바람 건강법'으로 유명한 연세대 의과대학 황수관 박사를 초빙, 오는 22일 오후 6시30분부터 청주 SK하이닉스 문화센터(SK하이닉스㈜ 2공장內)에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이 올해부터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입주업체 임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수도권과는 달리 문화적 욕구를 해소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고, 생산중심의 산업단지에 문화적 요소를 더함으로써 보다 일하기 좋은 산업단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강사로 나서는 황수관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현대인들을 위한 신바람 건강법 10훈(訓)'이라는 주제로 현대인들이 어떻게 건강을 잘 관리하고 보다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청주산단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청주산업단지 입주업체 임직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수강료는 없으며, 관심있는 인근지역 주민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