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홈시스, 화목+기름보일러 결합 신제품

 귀뚜라미홈시스(대표 이종기 www.krb.co.kr)는 화목보일러와 기름보일러를 결합한 '귀뚜라미 2012년 하이브리드 화목보일러'를 출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화목과 기름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이 제품은 투입된 화목이 충분히 연소되어 정지 되었을 때, 자동으로 기름버너가 동작해 부족한 열을 공급한다.

 또한 목초액 자동배출기를 부착해 연도에서 차가운 공기와 만나 발생하는 결로수와 젖은 나무 연소시 발생되는 대량의 목초액을 자동 배출해 연관이나 연통이 막히지 않아 보일러 청소가 간편해졌다.

 이외에도 3중 연소 방식, 비례제어 송풍 위상제어 시스템, 화목 투입구가 500mm의 기능을 갖고 있다.

 제품은 스텐 재질의 온수 열교환기를 적용해 깨끗하고 풍부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온수 열교환기 위치를 최고 고온부에 위치시킴으로써 열교환율을 증가시킨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화목보일러들은 젖은 나무를 사용할 경우에 발생하는 목초액 때문에 청소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며, 소비자들에게 젖은 나무를 사용하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소비자들이 젖은 나무인지 판별하기가 어려움 점도 많이 있었다"면서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연도구를 옆으로 설계하여 목초액이 아래로 자동 배출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국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