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KT(회장 이석채)가 공동으로 우리의 앞선 IT기술과 한류열풍을 타고 창의적 앱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Go to Global 앱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우리앱의 아시아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한·중·일 앱 경진대회' 공동개최 결과 참가자들의 열의와 개발 앱의 창의적 우수성이 인정되어 올해부터 세계시장 타깃공략을 지원하는 글로벌 대회로 확대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8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참가자 및 개발부문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접수를 받아 9월중 1차평가를 거쳐 90개 앱 선정 후, 2차 앱 시연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30개 앱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앱에 대해서는 대상 2팀에 각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세계로상 5팀, 앱 번역상 23팀 등 총 5천만원의 상금과,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앱 번역, 홍보물 제작 등 총 2억원 상당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기청에서 수상자 중 10명을 선발, 미국 실리콘밸리 연수 특전도 마련해, QCon(INTERNATIONAL SOFTWARE DEVELOPMENT CONFERENCE,센프란시스코) 에 참석하고 유수 IT기업 탐방 및 스탠포드대학 전문가와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한편,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앱 활용의 달인' 공모를 통해 100인을 선발해 직접 심사에 참여토록 하고, 심사 참가자에게 새로운 iPad, 지니상품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대회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www.econovation.co.kr)에서 온라인으로 오는 8 월27일까지 신청하시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회 운영사무국(02-526-5555, e-mail : fair@econovation.co.kr)로 문의하면 된다. 모석봉/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