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 SK하이닉스(대표이사:박성욱, www.skhynix.com) 청주사업장의 C-P&T그룹은 조직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비전토크', '동go동樂 간담회', '소통블로그'가 있다.

'비전 토크(Vision Talk)'는 조직의 장이 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전략방향을 설명하고, 미래의 자신과 회사의 모습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장으로서 격주 단위 정기적으로 시행된다. 또한, '동go동樂 간담회'는 중간 관리자들의 소통 프로그램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점심을 함께 하며 조직 구성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고민하는 회의체다.

이와함께 온라인을 통한 '소통 블로그'를 운영하여 조직 및 회사의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실시간 구성원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은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상하 직급과 관계없이 공통된 목표의식을 갖고 목표달성과 지속성장을 위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C-P&T그룹장 이성동 상무는 "과거 상의하달식 일방적 소통이 아닌 하부 조직의 1명의 구성원이라도 자유로이 경영진에 의견을 말할 수 있다"며, "내 일터에 대한 자부심과 내 역할에 대한 책임감이 자연스럽게 생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