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범사업

7일 오후, 순천향대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최규동 (사)국제라이온스협회354-A지구 총재(사진 왼쪽)가 장애인 대상 원격재활 시범사업 공동추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7일 오후,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사)국제라이온스협회354-A지구(총재 최규동)와 장애인 대상 원격재활 시범사업 공동추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국제라이온스협회 세계본부 차원의 평가를 통해 국내, 외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사업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장애인 대상 원격재활 시범사업 공동추진 및 운영 ▶ 원격재활분야 공동연구 및 전문인력양성 지원 ▶ 지역사회 장애인 및 고령자 대상 자립생활과 사회참여 증진 ▶ 세계 라이온스 클럽사업으로의 확대 추진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최규동 총재, 서영환 회장, 최점석 제1부회장, 안권섭 제2부회장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대학측에서는 서교일 총장을 비롯한 김학민 산학협력부총장, 신원한 의료ICT기술경영융합원장, 오동익 의료과학대학장, 의료IT공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했다.

서교일 총장은 협약식에서 "그동안의 사회공헌사업이 전국에서는 보기드물게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고 특히, 서울덕우라이온스클럽은 우리대학 부천병원 의료봉사에 오랫동안 함께 해주시며 큰 도움을 주셨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도 함께 해주시겠다고 선뜻 약속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며 "장애인 대상 원격재활 지원 사업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쓰일 수 있기를 바라며, 전 세계 라이온스클럽의 모범이 되는 사례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규동 총재는 "한사람이 하는 일은 작지만 모두가 힘을 합치면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장애인들을 위한 원격재활 프로그램이야말로 미래의 꼭 필요한 의료기술이라 생각하고 이 일에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뿐만 아니라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좀 더 따뜻하고 좋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호 / 아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