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ZEUS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중부매일 정은모 기자] 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연구장비 공동활용을 위해 전담운영하고 있는 장비활용 종합포털 사이트 ZEUS를 알릴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ZEUS는 2013년부터 운영돼 미래부가 국가의 연구장비 활용성을 증대시켜 R&D 예산의 효율적 활용, 연구자 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장비활용종합 포털사이트 이다.

또한 ZEUS 서포터즈는 국가연구시설장비의 통합적 관리를 위해 ZEUS가 수행하는 심의, 활용, 처분 등 장비의 전주기 정보수집·관리 뿐 아니라 ZEUS가 제공하는 장비 예약, 장터, 지식, 상담, 제품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경험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임무를 맡게 되며 그 과정에서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첨단연구장비의 체험과 연구장비 관련 전문가, 교수와의 만남 등을 경험하게 된다.

모집으로는 ZEUS 서포터즈 2기의 활동기간은 6개월로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간 활동했던 1기 비해 더욱 다양한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선발되면 다음달 5일에 대전에서 발대식을 개최해 활동이 종료되는 12월에 수료증 발급과 함께 우수 활동자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정은모 / 대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