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문어, 묵은지, 돼지고기 수육으로 이루어지는 '문어의청춘'의 문어삼합.

[중부매일 디지털미디어부]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낙지는 건강에 이로운 음식으로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문어에 대한 효능은 낙지에 비해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문어는 11월부터 4월이 제철기간으로 100g당 74kcal밖에 되지 않은 저칼로리 음식이다. 특히 다량 함유된 타우린은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혈액중의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저칼로리에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는 다양한 요리재료로 애용되고 있으며, 문어 그대로 삶아 먹거나 회로 먹어도 좋아 보양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렇게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문어, 다양한 요리로 맛보는 문어요리는 어떨까.

동탄 맛집 중 하나인 '문어의청춘'은 '문어의청춘'은 보양식으로도 활용되는 문어를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는 문어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이 다른 문어전문점이나 문어요리 취급 업체와 다른 이유는 당일 들어오는 여수활문어만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어의 경우 냉동문어 혹은 수입산 문어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문어의청춘'은 국내산 살아있는 문어만을 고집한다. 특히 업체 대표가 식자재 관리, 문어손질, 이밖에 모든 요리까지 직접 하기 때문에 더욱 믿을만하다.

문어, 묵은지, 돼지고기 수육으로 이루어지는 문어삼합이 대표 메뉴이며, 젊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연어삼합, 홍어매니아를 위한 홍어사합, 코다리조림, 각종 문어해물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동탄 회식장소로도 좋으며, 프라이빗 공간의 인테리어는 옆 테이블의 방해를 받지 않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