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홈페이지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소개’ 운영

동구 홈페이지 맛집 소개 코너

[중부매일 이종순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최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홈페이지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 소개’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맛집 소개 코너는 블로그·SNS 등 정보의 파급력이 나날이 커져가는 환경에서 지역 대표 먹거리에 대한 홍보 창구를 개설함으로써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거두고 구민들이 가까운 맛 집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정보의 허브로서 기능코자 마련됐다.

구는 기존 ▶모범·향토음식점에 추가로 ▶TV방영·유명인방문업소 ▶내가 소개하고 싶은 맛 집 ▶우리식당 맛자랑 등 총 3가지 게시판을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동구청 메인홈페이지(http://www.donggu.go.kr)에 접속 후 동구이모저모 또는 문화축제관광→맛집&멋집→동구맛집소개 코너로 들어가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친 후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직접 게재할 수 있으며 사진도 8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평소 홍보 기회가 부족했던 영업주들은 물론 맛집 정보가 필요한 주민들 모두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외식문화 활성화를 통한 골목상권 살리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