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승인 강행시 산자부장관 해임 추진 등 모든 수단 강구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어기구 국회의원(당진)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64명이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당진에코파워 승인절차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전원개발사업추진위원회을 열어 SK가 대주주인 당진에코파워 석탄발전소 2기에 대한 전원개발실시계획안을 심의·의결한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이 날 기자회견에서 "미세먼지로 인해 온 국민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을 철저히 외면한 채, 미세먼지의 주범인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강행하는 현 정부의 작태에 분노를 금할 길 없다"며, "당진에코파워 승인여부는 국가 에너지정책 전반을 점검하여 한달 후면 들어설 차기정부에서 결정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은 성명서에서 "대통령 탄핵과 조기대선으로 정국이 어수선한 틈을 타 국민건강은 아랑곳하지 않고, 대기업특혜 소지가 있는 사업을 강행하려는 시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만일 정부가 당진에코파워에 대한 최종 승인·고시를 강행할 경우, 승인권자인 주형환 산자부장관 해임건의를 비롯하여 국회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천명했다.

어기구의원은 "당진에코파워 건설 철회를 요구하는 당진시민들의 청원이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마당에 마치 군사작전하듯 승인절차를 밀실에서 강행처리한 산업통상자원부의 행태를 용납할 수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당진에코파워 저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