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천31명의 선수단 파견

위 사진은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으로 해당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 자료사진 (클립아트코리아)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북은 27~30일까지 충남 일원, 충북(사격), 경북(승마), 강원(자전거)에서 열리는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메달사냥에 나선다.

충북선수단은 이번대회 금메달 28개, 은메달 30개, 동메달 42개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초등학교 19종목, 중학교 34종목에 선수 785명과 임원 246명 등 총 1천31명의 선수단을 파견했다.

지난해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4단계 필승전략'을 수립하고 지역교육청과 경기단체 등에 협의를 토대로 종목별, 개인별 전력을 면밀히 분석하는 등 경기력 강화 훈련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재우(만수초), 강환희(서현초), 박지헌(진흥초·여), 김태호(동광초), 이동민(봉명중), 이예림(솔밭중·여) 등 메달권이 유력한 선수들이 다수 포진한 롤러를 필두로 역도, 육상 등 강세종목에서의 메달을 노리고 있다.

유영한 충북도교육청 체육보건안전과장은 "이번 체전에 출전하면서 슬로건을 '함께 도전하여 멀리 뛰고 높이 비상하라'로 정했다"며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