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공모, 충주 '우륵 융복합 공연'도 선정 국비 5억 6천만원 확보

옥화1경 청석굴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의 '청주한지 스토리텔링 및 공연콘텐츠 제작'이 2017년 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이 사업은 전국에서 총 60개 사업이 응모했으며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의 '우륵 융복합 공연'도 함께 선정돼 총 5억 6천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청주한지 스토리텔링 및 공연콘텐츠 제작'은 '한지'를 소재로 한 고전문학 '저생전'을 원작으로 청주지역 관광콘텐츠인 옥화 9경과 접목해 '아홉계곡의 보물'로 구성한 그림동화책을 만들고 어린이 음악극과 OST음원도 개발할 계획으로 직지와 함께 한지의 본고장으로서 청주의 새로운 가치와 브랜드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중부매일 DB

이 사업은 한지와 서예 장르를 특화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방마루주식회사(대표 이희영)와 전통춤의 현대화·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온몸뮤지컬컴퍼니(대표 한명일)가 사업실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의 전통적, 역사적 자산을 활용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콘텐츠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는 지역의 특색 있는 소재로 지역 업체를 키워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우수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의의가 있다.

한지를 직접 뜨는 작업 / 중부매일 DB

충북도 정일택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2건이 선정 된 것은 지난 5월 선정된 '콘텐츠코리아랩 운영지원사업'과 함께 충북의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주시 관계자는 "한지의 다양한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해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새롭게 탄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주가 한지의 고장임을 알리고, 교육과 관광자원으로 꽃을 피우며, 글로벌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