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억 6천만원 지역경제 파급효과

제천시가 이달까지 전국규모 5개종목의 체육행사 유치를 통해 외지 체육인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13억6천8백여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닷새동안 제천체육관에서는 전국 20개 실업팀이 참가한 가운데 ‘ 2003 전국 여름철 실업배드민턴선수권대회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체육경기에는 라경민, 김경란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는 실업팀들이 손에 땀을 쥐는 격돌을 펼쳐 경기장이 떠나갈 듯한 함성과 함께 뜨겁게 달궈졌다.
 이에 앞서 제천지역에서는 지난 4월 전국 종별 핸드볼선수권대회를 시작으로 전국의 건각 2천3백명이 참가한 제 3회 제천마라톤대회를 비롯해 종별 배구선수권대회와 지난달 끝난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및 실업배드민턴연맹전이 잇따라 열렸다.
 오는 9월에는 제 7회 금수산 전국산악마라톤대회가, 10월에는 제 2회 청풍호반마라톤대회, 11월에는 2003 국민생활체육 전국 배드민턴한마음리그 등 전국규모의 대회가 열려 관광제천 홍보 및 지역경제를 살리는 이중효과를 노리며 공격적인 ‘ 스포츠마케팅 ’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천시는 2004년도 전국체전 충북 개최를 앞두고 내년 3월까지 전용배드민턴구장을, 내년 8월에는 청풍공설운동장에 하키전용구장을 완공 할 계획으로 있다.
 이밖에 고암동 제천여중뒷편 2만1천4백42㎡ 부지에 33억원(국비 10억원, 시비 23억원)을 들여 테니스장과 배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을 갖춘 생활체육공원을 올 연말까지 조성하는 등 스포츠 인프라 구축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주 5일 근무시대를 맞아 15만 시민들의 관심이 레저스포츠 쪽으로 집중되고 있는 이때 제천시가 각종 체육행사 유치 및 경기장 건설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제천관광 홍보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천시청 최명현 홍보과장은 “제천지역이 수도권에서 2시간 이내에 자리하고 있음에 따라 주 5일 근무제가 본격 시행되면 도시민들을 유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 청풍호반을 중심으로 한 수려한 관광자원을 이용, 다양한 전국 체육행사를 마련해 수도권 시민 유입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