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운영위원회의는 8일 전체회의를 열어 공천심사위원회(위원장 박헌기)가 단수로 추천한 제천ㆍ단양과 경기성남 수정지역의 현역인 송광호 의원과 탤런트 김을동씨를 각각 표결로 추인했으나 소장파들이 찬성표가 참석자의 과반이 안된다며 추인무효를 선언하고 강력 대응키로 하는 등 사고지구당 조직책 선정 문제가 진통을 계속하고 있다.
 제천.단양의 경우 위임장을 제출한 4명을 포함해 41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찬반여부를 물었으나 실제 투표에 참가한 37명 가운데 20명만 찬성표를 던졌다.
 성남 수정은 운영위원 42명중 38명이 투표, 찬성 19, 반대 15, 기권 4명으로 표결이 나왔다고 송태영 부대변인이 전했다.
 이에 따라 위임장을 제출하고 표결에는 불참한 운영위원 4명의 찬반 투표에 관한 유권해석 논란이 제기됐다.
 당 사무처는 이에 대해 “위임장에는 ‘모든 의결사항을 운영위원회의 의장에게 위임하겠다’고 돼 있고, 의장인 최병렬 대표가 이들 조직책 추인에 찬성했기 때문에 위임장 제출자도 찬성표를 던졌다고 해석해야 한다”면서 “이 경우 제천ㆍ단양은 24명이 찬성했고 성남 수정은 23명이 찬성표를 행사한 것”이라고 해석 했다.
 그러나 쇄신모임의 간사인 남경필 의원을 비롯, 오세훈ㆍ원희룡 의원 등 소장파 의원들은 “위임장을 제출한 운영위원들은 운영위원회의 의결에 전적으로 따르겠다는 의사를 표시한 것이지, 대표의 뜻에 따르겠다는 게 아니다”면서 “찬성표가 참석자의 과반이 안된 만큼 추인은 무효”라고 반박했다.
 남 의원은 특히 “대표에게 찬반여부를 위임했다고 해석하는 것은 제왕적 총재시절에나 있을 법한 해석방법”이라며 “상임운영위원회의가 개최되면 추인철회를 강력히 요구 하겠다”고 말했다.
 송 의원에 맞서 제천ㆍ단양 조직책 후보를 신청한 정찬수 부대변인은 “운영위에 앞서 개최된 상임운영위에서도 재적위원 과반(7명)에 미달하는 6명의 찬성으로 조직책 추인안이 통과됐기 때문에 이 안건의 운영위 상정자체가 원인무효” 라면서 “당 개혁과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그리고 ‘철새정치인’과의 투쟁에 본격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제천지역 이연덕 지구당수석부위원장 등 당원 10여명은 상경, 여의도 한나라당사를 방문해 최 대표실과 운영위원회의장 앞에서 단수추천에 의한 조직책 추인은 무효라며 반발하는 등 농성을 벌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