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후 3시 내곡초 체육관·유튜브 생방송도
8일까지 학부모 의견 수렴 후 증축방향 결정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교육지원청은 '청주내곡초등학교 과밀학급 해소 증축방향 설명회'를 5일 오후 3시 청주내곡초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지난해 11월 학부모 요청으로 임시모듈러교실 증축 공사가 중지된 이후 학부모와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충북도교육청 입장 발표이후 개최하는 학교설명회로 청주내곡초의 심각한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전환점이 될지 주목되고 있다.

청주교육지원청은 '청주내곡초 증축 및 과밀해소대책위원회' 등을 통해 학부모와 소통하며 여러 대안을 모색했다.

학부모의 수직증축과 임시모듈러교실 단기 사용 요구에 대한 대안으로 인근부지를 추가 확보해 수평증축을 추진하고 공사기간 중 학생안전 확보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임시모듈러교실 단기(3~5년) 사용을 제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의해 현장 참석 인원을 299명까지 제한하되 온라인 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해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 참여는 내곡초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BPw0hYd-uIizwJSIP7FwOw/live로 들어오면 된다.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설명회 후 오는 8일까지 학부모 의견을 수렴한 학교의 최종의견을 제출받아 이를 검토해 증축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로 청주내곡초의 심각한 과밀학급을 하루빨리 해소하고 학교가 안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