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가 바라보는 세상풍경
김은경 시민기자(청주시 서원구 수곡로)

청명한 가을 하늘과 오곡백과가 무르익어가는 풍성한 계절 가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 중 지난 9월 24일~25일 야일간 '다같이 즐기자 책과 함께' 라는 주제로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청주 북 페스티벌이 열렸다.

다채로운 강연들과 체험, 공연들로 아이들과 시민들 모두 행복한 시간을 누릴 수 있었다.

특히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서 준비한 '책 퀴즈 온더' 이벤트는 미리 이벤트에 참여한 친구들에게 도서상품권과 선물까지 증정해 재미를 고조시켰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14일 청주시립예술단의 '가을여행' 공연도 인상깊었다.

청주시민으로서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청주시립예술단의 수준높은 공연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공연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예술적 감각을 꽃 피우게 하는 좋은 매개체가 된다.

9월14일 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열린 시립교향악단의 공연은 시민 눈높이에 맞춘 시간여행이었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 6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 70회 정기연주회 '영화&뮤지컬 음악 이야기'는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워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방증했다. 무엇보다도 부모님 손 잡고 온 어린이 관객들이 눈에 띄었다.

청주시립합창단의 클래식 음악 대중화 노력을 통해 아이들에게 음악의 세계를 이해시켜준 계기가 됐다. 또한 대중가요와 뮤지컬 음악을 결합시켜 시민들의 귀를 호강시켜준 청주시립합창단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9월에 이어 10월에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아이와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다.

지난 10월 5일 청주교육대학교 일원에서는 '수학의 날' 행사가 열렸다. 프랙탈구조를 활용한 시어핀스키 소원탑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수학 사고력 문제들을 직접 단계별로 풀어보는 수학미션체험 등이 인상깊었다. 그중 예비선생님들과 함께 비눗방울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체험은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과학특화 도서관인 기적의도서관에서 지난 10월 1일과 8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된 우주 천문학자와들과의 만남 '넓은 우주 속 끝없는 이야기'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에는 '10월의 하늘'을 주제로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는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향후 청주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돼 창의예술융합형 인재들이 많이 나올 수 있길 기대해본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