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나노 반도체 국가산단 선정 등

편집자

제9대 대전시의회가 지난해 7월 8일 출범해 오는 8일 개원 1주년을 맞는다.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시의회 출범 전날 제26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이 의장을 통해 대전시의회의 1년 성과와 활동 계획 등을 소개한다.

 

민선 8기 1년 이상래 대전시의장 기자간담회
민선 8기 1년 이상래 대전시의장 기자간담회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은 28일 "그간 축적된 의정 역량을 대전의장 3년의 디딤돌로 삼아 시민의 꿈과 희망을 정책으로 여물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의회 브리핑룸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1년간 6차례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오롯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력 질주해 왔다"면서 "시정 운영의 동반자이면서 감시자로 본분에 충실하여 시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방향타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민이 의정에 참여하고 피부로 체감할만한 정책 의제를 다수 발굴 하는 등 선제적인 정책의정 구현에 앞장서 왔다"고 강조했다.

그간 "가장 괄목할 만한 사항은 대다수 초선의원으로 구성된 '지방의회 권한확대 연구회' '기업유치 연구회' '지역인재육성과 대전산업 발전 연구회' 등 3개의 연구모임을 발족시켜 의정역량 증진과 시정에 성숙한 정책제안을 제시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가장 괄목할 만한 시정으로는 2027년 충청권 하계세게대학경기대회 유치, 나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160만평 선정, 머크사 및 SK온 등 대기업의 대규모 투자유치 성과를 낸 것"이라며 "충청의 미래를 열어갈 메가시티 건설에도 속도를 내는 등 시정운영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상래 의장은 "미래세대가 안락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대전 경제의 부흥에 의정역량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대전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