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화산업의 부상과 함께 영화관이 새로운 수익모델로 등장함에 따라 롯데시네마가 대전ㆍ충남지역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대전 롯데시네마(관장 감휘종)는 대전ㆍ충남권 공략을 위해 현재 16개관 3천여석의 영화관을 2005년까지 41개관 7천여석으로 대폭 증강시킬 계획이다.
 이는 최근 몇 년 사이 영화관람객이 급증하면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중부권 최대의 영화업체로 부상, 선점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특히 올 7월부터 실시되는 주 5일 근무제의 영향과 신행정수도 건설에 따른 인구증가가 사업 확장에 큰 몫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는 대전 은행동 홍명상가 앞에 9개관 1천400여석, 천안역 인근에 7개관 1천100여석, 서산에 8개관 1천400여석을 2005년 하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이밖에 중부권에 추가로 몇 개의 영화관 개관을 준비하는 등 롯데시네마를 중부권 최대의 문화브랜드로 도약시켜 2006년까지 대전ㆍ충남지역 영화관람객의 40%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시네마측은 영화산업 확장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규모의 경제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연령층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