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들은 내년도 대전시 예산편성과 관련해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지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시가 지난 7월 15일부터 한달간 인터넷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모은 결과 설문 응답자 425명 가운데 53%인 225명이 사회복지 지원 확대를 요청했다.
 시는 지난 2001년부터 인터넷을 통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사회복지분야의 투자요구는 매년 20% 안팎에 그쳤으나 이번에는 최우선으로 부상한 것이다.
 이같은 결과는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서민들이 사회복지예산 지원의 확대를 중점 요구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지난해 1순위였던 지역경제 활성화 부문은 21%에 그쳤으며 도로ㆍ교통은 12%, 환경ㆍ녹지 12%, 문화예술ㆍ체육 진흥 3%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지역경제 분야에서 원도심 활성화가 40%로 가장 많았으며 사회복지는 아동복지, 도로ㆍ교통은 공공주차장 확보, 문화예술ㆍ체육은 생활체육 활성화, 환경ㆍ공원녹지는 쓰레기 처리 및 재활용을 각각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시는 이번 설문결과를 토대로 학계와 시민단체,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종합토론회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의 기본 방향을 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