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청주청원시군지부, 윤리강령 선포식

농협청주청원시군지부(지부장 박봉수)는 6일 시군지부 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인 윤리강령 선포식”을 갖고 3가지 실행과제와 하지 않아야 할 3가지 비실천 과제인 ‘3行 3不 실천과제’를 채택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직원들은 농업ㆍ농촌에 대한 사랑과 상생정신을 바탕으로 농업인과 함께 하는 농협, 고객과 함께 하는 농협, 꿈과 희망이 넘치는 농협을 건설하기 위하여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실천하며 농협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실천키로 함으로써 농촌사랑은 물론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기 위한 ‘3行 3不 실천과제’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처리, 공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할 것을 3行으로, 규정에 어긋나는 업무처리, 무사안일 주의, 직원개인 지나친 과욕을 금기시해야 할 3不과제로 선정했다.
 농협청주청원군지부 박봉수 지부장은 “고객과 농업인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이 되기 위해서는 임직원 스스로 청렴한 생활과 건강한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윤리강령 선포식을 계기로 전 임직원이 심기일전하여 제2의 부흥기를 만들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