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특산물인 구기자를 이용한 제품들이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전통 문화의 맥을 이어나가기 위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구기자와 각종 농산물을 이용 정성을 다해 조리 및 가공해 만들어 고향의 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전통의 한과에 항암, 간기능 개선 등의 효과를 지닌 구기자를 넣어 만든 구기자 한과는 영양은 물론 맛과 향이 뛰어나 남녀노소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규격으로 포장돼 판매되고 있다.
 또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칠갑산구기자한과를 비롯해 청양구기자한과, 칠갑산어머니한과, 청양종합구기자한과 등 한과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와함께 구기자를 이용해 전통 주조법에 의거 제조된 구기자 술도 설을 맞아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출향인과 애주가들이 정을 나누는 자리에 빠지지 않는 지역 특산품이 되고 있다.
 특히 구기자술은 구기자 특유의 독특한 향기에 감칠맛이 돌고 숙취가 없어 뒤끝이 개운해 애주가들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으며 건강에도 좋아 명절선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임영순 충남 무형문화재 구기주 명인에 의해 제조되는 둔송구기주를 비롯, 칠갑산주조의 칠사주와 청양양조장의 방문주 등이 제조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