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방호경·백상현씨 금강 백제보 공주 방향 3km 부근 그물로 포획

방호경·백상현씨가 금강 백제보 공주 방향 3km 부근에서 길이 1m 35cm, 무게 38kg의 초대형 메기를 그물로 잡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청양군 목면 화양리 가마골에서 몸무게 38㎏짜리 대형 메기가 잡혀 화제를 낳고 있다.

이번에 잡힌 메기는 길이 1m 35cm, 무게 38kg의 엄청난 크기로 지난 27일 가마골 어부로 통하는 방호경 화양2리장과 백상현씨가 금강 백제보에서 공주 방향 3km 부근에서 그물을 이용해 잡았다.

방호경 이장은 "금강에서 70평생을 살았지만 이렇게 큰 물고기를 낚은 적은 처음"이라며 "조금 있으면 산란기인데 아마도 알을 낳기 위해 얕은 수초로 이동하던 중 잡힌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메기의 산란기는 5~6월로 알려져 있으며 유속이 느린 곳이나 연못의 바닥에 살며 특히 진흙 밑을 좋아한다. 낮에는 물 밑에 숨어 있다가 주로 밤에 나와 활동하면서 갑각류, 수서곤충, 작은 동물 등을 잡아 먹는다.

방 이장은 "이처럼 대형 물고기가 잘 잡히는 것은 상류에 하수종말처리장이 제기능을 다하고 있으며 세제와 농약사용을 자제한 결과"라며 "앞으로 친환경적 농업과 세제를 줄이는 습관을 생활화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