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청풍호와 산간마을을 중심으로 조성된 '청풍호 자드락길'에 전국에서 관광객들이 몰려 산행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제천시에 따르면 자드락길이란 나지막한 산기슭의 비탈진 땅에 난 좁은 길을 일컫는 말로, 청풍호 자드락길은 총 7코스다.

1코스 '작은동산길'은 청풍면 만남의 광장에서 능강교까지 이어지는 19.7km 구간으로, 청풍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음바위와 취적대 등 제천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2코스 '정방사길'은 능강교에서 정방사까지 걷는 1.6km 구간으로, 맑고 깨끗한 계곡과 더불어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절벽에 지어진 사찰 정방사에 오르면 청풍호와 주변 산들을 바라보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3코스 '얼음골 생태길'은 능강교에서 얼음골에 이르는 5.4km 구간이다.

울창한 소나무 숲 사이로 흐르는 물은 바닥까지 비칠 정도로 맑으며, 계곡 양옆으로는 깎아 세운 듯한 절벽까지 있어 절경을 이룬다.

한 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얼음골도 만나 볼 수 있다.

4코스 '녹색마을길'은 능강교에서 출발해 하천리 산야초 마을을 지나 산수유 마을에 있는 용담폭포에 이르는 7.3km 구간의 느긋한 길이다.

걷는데 큰 어려움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5코스 '옥순봉'길은 상천리에서 송호리를 지나 옥순대교까지 걷는 코스로 5.2km 구간으로, 청풍호와 옥순봉의 풍경이 볼만하다.

6코스 '괴곡 성벽길'은 옥순대교 앞 옥순봉 쉼터에서 시작해 괴곡리와 다불리를 지나 지곡리 고수골에 이르는 9.9km 구간으로, 멋진 조망과 다양한 식물군이 조화를 이루는 최고의 코스이다.

청풍호와 옥순봉, 옥순대교가 눈 앞에 그림처럼 펼쳐져 사진찍기좋은 명소와 전망대가 마련돼 있다.

마지막 7코스 '약초길'은 산간마을을 한바퀴 도는 구간으로, 지곡리에서 율지리 말목장까지 8.9km 구간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