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대학교, 청주시 농식품 해외 진출 마케팅 지원사업자 선정
U1대학교, 청주시 농식품 해외 진출 마케팅 지원사업자 선정
  • 윤여군 기자
  • 승인 2018.05.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1대학교 / 중부매일 DB
U1대학교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U1대학교(총장 채훈관))와 (재)충북지식산업진흥원(원장 전원건)이 2일 진흥원 ICT산업진흥본부 회의실에서 '2018년 청주시 지자체 공동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한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2018년 청주시 지자체 공동마케팅 사업은 국비·도비·군비를 활용, 청주시 내 우수 농식품을 발굴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사업자 선정을 통해 유원대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기업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청주시 우수 농식품이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 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수출 성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 사후 지원체계도 마련하기로 했다.

채훈관 총장은 "지난 음성군과의 동사업 위탁사업자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위탁 사업자 선정으로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연구 기능과 기업지원 경험을 살려 청주시 우수 농산물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며 "U1대가 명실상부한 지역 내 해외수출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음성군에 이어 청주시 2018년 지자체공동마케팅 지원 사업을 유치한 U1대 전략사업본부는 향후 충북 도내 타 시군의 수출지원 위탁 사업자 협약을 추진해 충청권내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