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과 선거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괴산군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과 선거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과 선거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군에 따르면 2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괴산군 600여명의 공무원이 동참해 선거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서명한 선거중립 결의문을 박기익 괴산군수 권한대행에게 전달했다.

결의문에는 ▶직무 관련 지위를 이용,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 행사 및 기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을 홍보하거나 선거운동 기획 참여 금지 ▶인터넷,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운동 관여 금지 ▶공직선거법 시기별 제한·금지 규정준수 및 선거개입의혹 사전 차단 등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박기익 괴산군수 권한대행은 "괴산군 공무원은 선거 관여를 스스로 차단하고 선거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해 주기 바란다"며, "선거사무를 차질없이 수행하고 깨끗하고 공정한 지방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군은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투표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