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조성빈, 전주국제영화제 'CGV 배급지원상' 수상
청주대 조성빈, 전주국제영화제 'CGV 배급지원상' 수상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05.14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작품 '비상' 홍보마케팅비 1천만원·전용관 2주 이상 개봉 지원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초청돼 'CGV 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한 조성빈 감독.  / 청주대학교 제공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초청돼 'CGV 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한 조성빈 감독. / 청주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 영화학과 졸업생 조성빈(08학번) 감독이 졸업 작품으로 제작한 장편 영화 '비행'이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에 초청돼 'CGV 아트하우스 배급지원상'을 수상했다.

올해 '배급지원상'에 선정된 '비행'은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는 탈북민 근수와 도벽이 있는 지혁이 대량의 마약을 손에 넣게 되면서 처하는 위험한 상황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점점 위태로워지는 상황에서의 심리를 긴장감 있게 연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전주국제 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은 한국경쟁 부문에 초청된 한국 독립 장편영화 가운데 소재, 주제, 형식에서 기존 상업영화와 차별화 된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에 수여된다. '배급지원상'은 1천만 원의 홍보마케팅 비용과 CGV아트하우스 전용관 2주 이상의 개봉 및 마케팅 현물 지원을 제공한다.

 한편 청주대학교 영화학과는 매년 졸업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개봉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