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진천지역 4천76세대 입주 예정

진천·음성 지역의 충북혁신도시 전경 / 중부매일 DB
진천·음성 지역의 충북혁신도시 전경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한기현 기자] 충북혁신도시내 생활 편의시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진천군에 따르면 충북혁신도시가 들어선 진천군 덕산면은 공동주택 입주가 시작된 2016년부터 지난 2년 동안 생활 편의시설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 기준 충북혁신도시내 업종별 현황에 따르면 공동주택 입주민이 증가하면서 2016년 대비 병의원(11곳) 6곳, 약국(7곳) 4곳, 편의점 및 마트(33곳) 18곳, 학원(30곳) 18곳, 은행(8곳) 3곳, 음식점(200곳) 113곳이 증가했다.

또 상반기에는 모아엘가아파트 574세대, 아모리움 내안애아파트 842세대에 이어 하반기 우미린, LH아파트 등 연말까지 총 4천76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들 공동주택 입주가 마무리되면 대형마트, 영화관 등 대형 복합시설과 의료시설 등 주민 편의시설 입점이 더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는 혁신도시 진천도서관, 체육공원, 청소년 문화의집 등 공공시설이 준공됐다.

올해는 혁신도시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해 영유아를 둔 젊은 입주민들을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과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한 공용주차장이 조성 중이다.

또 전국 10개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기획재정부 예산 배정 심의에 적극 대응하고 태양광 허브타운 테마공원 조성 등 혁신도시 내 이전 기관과 연계한 신규 사업을 발굴해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박재국 군수 권한대행은 “충북혁신도시 개발이 완료되고 공공기관 이전과 공동주택 입주 등으로인구 유입이 이어지면서 펀의시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