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천안 후보자들 공동 공약 발표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홍성현 충남도의원 후보, 허욱, 김연웅 천안시의원 후보는 5월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공약을 공동 발표했다.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홍성현 충남도의원 후보, 허욱, 김연웅 천안시의원 후보는 5월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공약을 공동 발표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홍성현 충남도의원 후보, 허욱, 김연웅 천안시의원 후보는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K-컬처 엑스포' 개최, 동남권 역사·문화탐방 둘레길 조성 등을 담은 지역공약을 공동 발표했다.

먼저 브리핑을 한 박상돈 후보는 "독립기념관에서 'K-컬처 엑스포'를 개최하겠다"고 발표했다. 박 후보는 "도시 경쟁력의 근간은 도시정체성이며, 도시정체성은 역사와 문화가 근간이 된다"며, 도시정체성을 위한 역사·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동시에 천안의 정체성은 3·1운동에 있음을 주지시키면서 "독립기념관에서 'K-컬처 엑스포'를 개최해 3·1운동의 정신과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가 구상하는 'K-컬처 엑스포'는 K-POP, K-Fashion, K-Cinema, K-Food 등을 포함한 한국문화 엑스포로 천안과 한국의 우수한 문화적·역사적 자산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박 후보는 저명한 예술가와 천안 지역의 우수한 예술가들을 초대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성공적으로 축제를 이끌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함께 제시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독립기념관을 역사적 유물을 보관하는 엄숙한 공간에서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기 위해서는 독립기념관의 소관부처를 현행 국가보훈처에서 문화체육관광부로 승격·조정해야한다"고 강력히 피력했다.

이어서 브리핑을 한 홍성현 충남도의원 후보는 "천안 동남권의 산림자원을 활용해 (가칭)천안 역사·문화탐방 둘레길을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홍 후보는 "천안 동남권 일대에는 천안을 알릴 수 있는 수많은 스토리텔링이 숨어있는데, 앞으로 이 숨어있는 스토리텔링을 많이 발굴해서 천안의 역사·문화탐방 둘레길의 가치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허욱 후보는 ▶목천읍에 수영장 시설을 구비한 실내스포츠센터 건립 ▶수도권전철 (가칭)독립기념관역 신설 ▶목천 신계리 일대의 미활용 고속도로부지를 활용한 주말 농장 또는 생활체육공원 조성 등을 약속했다.

김연응 후보는 천안의 물 부족 문제해결, 농가와 순국·애국선열을 위한 공약을 브리핑했다. 김후보는 ▶북면 일대의 중규모 이상 다목적 댐 건설 추진 ▶광덕 지장댐 둘레길 및 쉼터 조성 ▶순국·애국선열의 역사유적지 발굴 및 보존사업 추진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