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군북면 돌봄이 봉사단이 홀몸 어른신을 찾아 밑반찬 배달 서비스 등 봉사를 하고 있다. / 옥천군청
옥천군 군북면 돌봄이 봉사단이 홀몸 어른신을 찾아 밑반찬 배달 서비스 등 봉사를 하고 있다. / 옥천군청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옥천군 군북면 돌봄이 봉사단(회장 이철우)이 반찬 배달, 말벗 서비스 등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2005년도에 결성한 이 단체는 16명의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주민봉사단으로 목회자, 이장, 농민, 주부 등 직업도 다양하다.

봉사단 회원들은 일주일에 한 번 직접 지역 홀몸 어르신을 찾아 뵙고, 밑반찬 배달서비스와 말벗서비스 등의 봉사를 해오고 있다.

또한, 노인의 날이나 장애인의 날 등 지역행사가 열리는 날이면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수송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발이 되어 주고 있다.

2015년에는 봉사단 회원들이 자비로 모은 성금으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홀몸 어르신의 집수리를 해주며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보금자리와 웃음을 찾아주기도 하였다.

봉사단은 지난 17일 군북 파출소 앞 도로부터 감로리 방면 1km 폐 고속도로까지 쓰레기와 오물 등을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청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만들기에도 앞장섰다.

이처럼 돌봄이 봉사단은 지역주민 스스로의 힘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홍반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철우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민 친화적 사회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