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남신초는(교장 조원준) 통일교육 연구학교로써 지난 23∼30일까지 제6회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음성 남신초는(교장 조원준) 통일교육 연구학교로써 지난 23∼30일까지 제6회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남신초는(교장 조원준) 통일교육 연구학교로써 지난 23∼30일까지 제6회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실시했다.

'통일교육주간행사'는 통일교육원에서 주관해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통일교육주간 주요 행사로는 통일영상 시청하기,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연계 통일교육 수업, 학예행사 및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 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통일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해 의미를 더욱 빛냈다.

프로그램으로는 학생들이 흥미 있어 하는 무궁화 그리기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발달단계 및 눈높이에 맞추어 태극기 그리기, 애국가 쓰기, 통일 캐릭터 그리기, 통일 글쓰기, 통일 만화 그리기 등을 실시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통일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도록 활동 중심으로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학년별 교육과정을 분석, 통일과 관련된 내용을 추출하고 재구성 해 계기수업을 주간 2시간 이상 실시했다.

조원준 남신초 교장은 "이번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통일의 의미를 다지며, 평화 통일의 길로 나아가는데 실천 의지를 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