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대소면(면장 구자평)이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회장 박현서)과 협력, 오는 6월 4일부터 매일 오후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 안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대소면(면장 구자평)이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회장 박현서)과 협력, 오는 6월 4일부터 매일 오후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 안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을 도와드리고 방문 목적에 맞는 담당자를 바로 안내해 드리는 등 효율적인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소면은 자원봉사활동 실시에 앞서 지난 29일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민원안내 자원봉사활동 설명회'를 개최하고, 민원인을 원활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대소엔젤라이온스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직접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을 실습하는 등 민원 안내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자평 대소면장은 "이번 설명회가 자원봉사자들께 민원인 안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민원인 한분 한분께 만족도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