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 조성하는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31일 오전 10시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한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는 교육·건축·산학연협력 등 분야별 10명씩 총 30명으로 운영되며,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공동캠퍼스 사업 전 과정에서 전문지식을 활용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공동캠퍼스 입주학과 특성화 및 산학연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문을 거치고, 최대 수용 가능한 총 학생정원 및 학생정원을 반영한 시설별 규모와 설계안 등 건축 분야도 논의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개발·실시계획 변경 등을 올해 안에 완료하여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부지조성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공동캠퍼스 자문위원회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미래 융합교육을 여는 공동캠퍼스의 설립 취지가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지난달 3일에 국내 19개 대학을 대상으로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홍보와 대학유치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