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감곡초(교장 강필돈)는 31일 SK테크엑스에서 후원하고 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SW교육봉사단에서 지원하는 'Smarteen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수료식을 감곡초에서 진행했다.

이날 감곡초 3학년 48명과 강사진 4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수료식은 담당 교사와 SW교육봉사단장(이원주 교수)의 축사로 진행됐다.

SW 코딩교육은 극동대학교 에너지IT공학과 조한진 교수가 담당 교사들과 협업해 창의적 체험활동 20시간을 활용해 SW 교육을 진행했다. 정보화관련 전공교사가 부족한 지역에서 이러한 모델로 인근대학교와 초등학교가 협업을 통해 SW 교육을 진행하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실시했다.

지난 3월 15일부터 시작된 SW 코딩교육은 3학년 2개 반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이용한 SW 코딩교육이 진행됐으며, 매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수업은 학생들의 의욕을 일으켜서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다.

또한, 수료식에서 SK테크엑스는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 2대를 기증했며, 감곡초는 지속적인 SW교육 활성화를 위해 SW교육봉사단에 많은 도움을 요청해 2학기 방과후 수업으로 로봇을 이용한 코딩 강좌를 개설키로 했다.

한편 극동대학교는 지난 5월 1일 음성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초중등 학생들에게 대학의 S/W 전문교수들이 적극 교육봉사에 참여키로 했다. 2학기에도 음성지역의 원당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하고, 계속해서 지역 4개 초등학교에 방과 후 수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