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시장 후보 / 김용수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시장 후보 / 김용수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황영호 자유한국당 청주시장 후보는 31일 공식선거운동에 돌입하면서 "시민의 힘으로 반드시 시민의 승리를 이뤄내 시민을 두려워하고 섬기는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황 후보는 이날 새벽 청주시 흥덕구 솔밭공원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관계자들과 지지자 등 모인 가운데 선대위 출정식을 시작으로 시민 승리를 위한 대장정에 들어갔다.

황 후보는 이어 서원구 사직동 청주대교 4거리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지방선거 출정식에 참석, 박덕흠·정우택 공동선대위원장과 박경국 충북도지사 후보를 비롯한 지방선거 후보 등과 함께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황 후보는 지방선거의 틀이 정당과 이념에 함몰돼 왔으나, 지역과 시민을 위한 풀뿌리민주주의 실현이라는 지방자치의 본질에 공감하는 유권자들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선거구도에 상당한 균열과 변화가 시작됐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황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기간 동안 여러 차례 열리는 방송토론회와 거리유세 등을 통해 지지세 확산에 주력해 '청주의 기적, 시민의 승리'로 유권자들에게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황 후보는 "지방선거가 정당과 이념에 종속된다면 진정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는 결코 실현될 수 없다"며 "깨어있는 시민의 지혜와 선택으로 그릇된 지방선거의 혁명을 통해 청주의 기적을 이뤄내자"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