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 이하 '심평원')은 직업훈련 부정활동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유도와 깨끗한 훈련 시장 조성을 위해 '2018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포스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직업훈련 관련 종사자 및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5일 ~ 8월 3일까지 이메일(cita@koreatech.ac.kr)을 통해 접수 받는다.

심사를 통해 총 6점을 시상하며, 총 590만원의 상금(포스터 최대 200만원, 슬로건 최대 50만원)이 수여된다. 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 원 권이 증정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함께 만들어요, 올바르고 품격 있는 국비지원 직업훈련'이다. 국비지원 직업훈련에 대한 오해나 잘못된 인식 개선, 부정행위 및 잘못된 관행에 경각심을 주는 메시지 등을 담으면 된다.

부정훈련이란 훈련생 대리출결, 훈련기관의 출석부 조작, 교·강사의 수업 중 강의실 이탈 등, 부실하게 훈련을 운영하여 국가보조금을 부당하게 수령하는 행위 등을 의미한다.

포스터 수상작은 향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포스터 제작 시 활용될 예정이며, 슬로건 수상작은 심평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상시 게시되는 등 부정훈련 예방 홍보활동에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모두가 함께하는 부정훈련 예방활동이 확산됨으로써 직업훈련시장의 자정 기능이 강화되길 바란다."며 "심평원은 올바른 대한민국의 훈련문화가 형성되도록 부정훈련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