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 발대...직업교육과정 온·오프라인서 정보 전달

청주폴리텍대 홍보 서포터즈들이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폴리텍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가 7일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폴리텍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전국 35개 캠퍼스에 구성된 서포터즈는 재학생과 졸업생 등 1천351명이 참여했다.

청주캠퍼스는 이날 서포터즈 단원들에게 홍보 배지를 전달하고 서포터즈를 상징하는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첫 출발을 자축했다.

서포터즈는 폴리텍대학에서 현재 직업교육을 받고 있거나 졸업 또는 수료 후 취업한 학생들 중심으로 구성됐다.

재학생 서포터즈들은 자동차·전기·항공·바이오 등 300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학과에 대한 소개와 실습과정을 SNS에 익숙한 세대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취업생 서포터즈들은 취업성공 노하우를 전하는 한편, 현장에서 느낀 직업교육 개선 의견 등 일자리 정책 발전을 위한 제언자로서의 기능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캠퍼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다양한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소식을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며 직업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널리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