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당선인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민선 7기 제38대 조병옥 음성군수 취임식이 오는 7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취임식은 지난 지방선거에 표출된 지역 갈등을 조속히 안정시키고 지역화합과 발전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출향인사, 주요인사 등 각계각층을 초청,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7기의 출범을 축하할 예정이다.

취임식은 37년간 공직에 몸담았던 조병옥 군수의 약력 소개와 주민의 복리증진,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시책의 구현을 위해 군수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취임선서, 민선 7기 음성군정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군정방침 등 비전을 제시하는 취임사, 축하메시지 낭독, 축가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취임 당일 아침 음성읍 설성공원 및 음성천 일원에서 청소 봉사를 실시하고 취임식 이후에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방문,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 배식봉사를 통해 인사를 드리고 군민을 섬기고 봉사자로서 소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조병옥 군수의 취임식을 통해 민선 7기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출범과 함께 지역 내 화합과 결속도 도모하는 화합의 장으로 승화시킬 계획"이라며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여 검소하면서도 품격 있고 내실 있는 취임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