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증평·진천·괴산군 국고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교육'을 실시했다. / 음성군청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음성·증평·진천·괴산군 국고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교육'을 실시했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 전 처리과정을 시스템으로 관리하여 보조사업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보조금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이다.

지난 해 도입되어 현재 모든 국고보조금 사업에 대해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e나라도움 운영사업단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보조금 관리와 집행을 강화하기 위해 국고보조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제도 및 e나라도움 시스템 공모, 중요재산 관리, 정산관리 등의 기본과정 위주로 실시됐다.

음성군 관계자는 "현재 e나라도움이 전면 개통되어 사용되고는 있지만 인사이동, 시스템 교육 미흡 등으로 현장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고보조사업 담당자들이 국고보조금 및 e나라도움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여 e나라도움 시스템 목표인 중복·부정수급 방지, 업무 효율화, 대국민 서비스 개선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