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박6일 일정···신 남방정책 본격 추진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07.02. /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07.02. / 뉴시스

[중부매일 임정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8일 '신(新) 남방정책' 추진 차원에서 인도와 싱가포르 국빈방문 길에 오른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오는 8일∼13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인도와 싱가포르를 국빈방문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인도 방문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초청으로 11일까지 3박4일 간 국빈방문 하는데 한국과 인도는 올해 수교 45주년을 맞는다.

김 대변인은 "인도는 경제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면서 대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나라"라면서 "인도는 경제분야는 물론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번영을 추구하는 데 중요한 협력파트너로 발전해가는 '신 남방정책'의 핵심협력 대상국"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람 나트 코빈드 인도 대통령과 면담을 갖고 한-인도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내실화 하고 미래지향적 협력 확대 방안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할리마 야콥 싱가포르 대통령 초청으로 오는 11일∼13일까지 2박3일 간 싱가포르를 국빈방문 한다.

문 대통령은 싱가포르 순방 기간 리셴룽(李顯龍)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우리의 최대 건설 시장이고, 아세안에서 교역액 2위 국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