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명품 캠핑장 20선]

충북도는 도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베스트캠핑장 20곳을 선정했다. 사진은 영동 송호관광지. / 충북도제공<br>
충북도는 도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베스트캠핑장 20곳을 선정했다. 사진은 영동 송호관광지. / 충북도제공<br>

[중부매일 최동일 기자] 한여름 도심은 더위와의 전쟁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이럴때면 산과 계곡, 바닷가 등 자연을 찾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의 시간이 간절해진다. 답답한 도시생활을 벗어나 가족, 친지들과 함께 자연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즐거운 추억을 쌓는데는 캠핑이 제격이다.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충북도내에 운영중인 명품 캠핑장 20곳을 살펴본다.

▶영동 송호관광지 : 영동군 양산면 금강변 28만4천㎡의 부지에 100년~400년이 된 1천400여 그루의 울창한 송림숲이 조성되어 있다. 200면의 야영사이트와 10대의 캐러밴, 운동장과 족구장이 있으며 최근 카약체험장이 문을 열었다. 여름철 한달간은 물놀이장도 운영한다.

▶보은 키즈드림 캠핑장 : 보은군 내북면 키즈드림캠핑장은 폐교를 리모델링한 곳으로 시설이 깔끔하다. 실내놀이터도 갖추고 있고 학교부지에 조성해 넓직하고 쾌적하다. 40면의 야영사이트와 운동장,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어 자녀를 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보은글램핑장

▶보은 글램핑 : 보은군 속리산면에 위치한 글램핑장으로 데크와 12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춘 아담한 곳이다. 캠핑 도구들이 갖춰져 있고 텐트내 개별화장실과 TV, 냉장고, 전기레인지 등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유아와 성인풀장이 있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보은 사내리 캠핑장 : 보은군 속리산 오리숲길에 인접해 자연경관이 뛰어나다. 80면의 야영사이트와 캠핑장 입구에 자연하천 물놀이장과 조각공원이 있다. 자연 숲 그늘아래 있으며 도보로 10분 거리내 법주사와 세조길, 속리산 산채비빔밥 거리가 위치하고 있다.

▶옥천 너와두리농촌캠핑장 : 옥천군 청성면 너와두리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하며 80면의 야영사이트와 방갈로, 120명 수용 대회의실, 음식체험장까지 있어 단체 모임이 가능하다. 축구장과 족구장, 물놀이장을 갖추고 있다. 보청천 낚시와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음성 수레의산국민여가캠핑장 : 음성군 생극면에 위치하고 군에서 직영한다.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인접한 25천㎡의 부지에 33면의 야영사이트가 설치되어 있다. 물놀이장, 다목적구장을 갖추고 있어 특히 가족단위 야영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해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 들어선 명상구름다리 야경./증평군 제공
지난해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에 들어선 명상구름다리 야경./증평군 제공

▶증평 좌구산 오토캠핑장 : 좌구산캠핑장은 좌구산 휴양랜드와 연계 이용 가능하고 11면의 야영사이트와 개별전기, 운동기구 등을 갖추고 있다. 줄타기와 썰매등 레포츠체험과 천문대, 숲치유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며 삼기저수지 둘레길도 둘러볼 수 있다.

▶진천 충북대천문체험학교 :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곳으로 충북대학교에서 운영한다. 18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여름시즌에 한해 수영장도 운영한다. 캠핑을 즐기는 동시에 천문학 강의와 천체관측도 즐길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진천 힐사이드 : 진천군 문백면에 위치한 힐사이드는 37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청주시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고 시설이 깨끗하다. 인근에 진천 농다리와 초롱길, 하늘다리로 이어지는 둘레길이 있어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옥화자연휴양림 / 중부매일 DB
옥화자연휴양림 / 중부매일 DB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국민여가오토캠핑장 : 청주시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에 위치해 청주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자동차와 일반야영 사이트 40면을 갖췄고 인근 옥화9경을 둘러볼 수 있으며 울창한 산림이 조성되어 있다.

▶청주 키즈캠핑장 : 청주시 낭성면 키즈캠핑장은 43면의 야영사이트와 실내놀이터, 유아수영장, 책방, 탁구대 등을 갖춰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름철 수영장과 겨울철 얼음썰매장 등 사계절 다양한 놀이체험을 제공한다.

▶충주 탄금호캠핑리조트 :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탄금호캠핑장은 야영사이트 30면, 캐러밴 8동, 글램핑 20동, 샤워장, 다목적 구장, 일부는 개별바베큐 공간도 있다. 주변에 조정경기장, 중앙탑공원과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충주라이트월드 등이 위치하고 있다.

▶충주 행복숲체험원 오토캠핑장 : 충주시 노은면 행복숲체험원은 12면의 야영사이트와 샤워장 등을 갖췄다. 문성자연휴양림내에 위치해 생태숲체험과 목공예체험장 이용이 가능하고 인근에 명상치유센터인 깊은산속 옹달샘이 있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충주 천등산캠핑장 : 충주시 산척면에 위치한 천등산캠핑장은 36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충북선 삼탄역과 삼탄강이 인접한 곳에 위치해 경관이 뛰어나다. 인근에 천등산 등산로가 있고 시원한 계곡에서 카약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제천 디투어스 캠프클럽 : 제천시 청풍면 디투어스캠핑장은 15대의 캐러밴과 개별 전용데크, 바비큐시설과 빔프로젝트, 야외 제트스파에 캐러밴별로 개별 파티션이 설치되어 있다. 청풍호 전망이 한눈에 보이고 야외 스파 및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제천 박달재 자연휴양림 / 중부매일 DB
제천 박달재 자연휴양림 / 중부매일 DB

▶제천 박달재자연휴양림 야영장 : 제천시에서 운영하며 박달재 자연휴양림내에 45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울창한 숲 속 주변경관이 뛰어나다. 인근에 베론성지, 탁사정, 박달재, 차문화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들이 인접해 있다.

▶제천 옛날학교캠핑장 : 제천시 덕산면에 위치한 옛날학교캠핑장은 25면의 야영사이트와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캠핑용품 대여도 가능하고 지역특산품도 판매해 넉넉한 시골인심과 깨끗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 단양관광관리공단에서 운영하며 73면의 야영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두악산이 둘러싸인 곳으로 계곡을 따라 조성돼 자연 비경을 즐길 수 있고 시원한 계곡에서 별빛 밤하늘을 만끽할 수 있다.

단양 대강오토캠핑장

▶단양 대강오토캠핑장 : 41면의 캠핑사이트를 갖췄고 죽령계곡과 남조계곡이 만나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했다. 인근에 사인암, 선암계곡 등 단양팔경 중 4경이 있으며 소백산, 도락산 등산도 즐길 수 있다. 10분거리의 장회나루는 청풍호 유람선이 뜬다.

▶단양 다리안캠핑장 : 소백산 등산길 15만3천㎡의 부지에 최대 1천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야영데크 18면과 원두막 28동, 돔하우스 4동이 있다. 용이 승천했다는 다리안계곡 주위로 천동동굴과 천동관광지, 소백산이 위치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