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7일 매괴고 재학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강동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강동대 캠퍼스 투어는 고교-대학 연계프로그램으로 고교생들이 대학 학과체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과를 포함한 10개 학과에서 전공체험, 학과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직업의 특징과 전망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참여학과는 보건의료행정과, 물리치료과, 간호학과, 경찰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 유아교육과, 호텔조리제빵과, 전기전자과, 항공관광과, 뷰티코디네이션과 등 10개 학과다.

김현기 강동대 입학처장은 "강동대학교를 방문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현실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어에 참여한 매괴고의 한 학생은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으로서 직접 전공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한편, 강동대학교 캠퍼스투어는 2학기에도 입시설명회 및 입시박람회 등 직업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