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연수원과 유아교육진흥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 한국문화연수원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한국문화연수원(원장 재안스님)은 충남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정옥림)과 지난 19일 내포에 위치한 진흥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재안 원장스님과 정옥림 원장을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원과 진흥원간의 원활한 연수운영, 상호프로그램의 활용, 숙박 및 교육업무시설 이용, 상호 홍보를 통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수원은 진흥원 산하기관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시설 할인을 제공하고, 진흥원은 산하직원 및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연수원 프로그램 홍보 및 적극적인 활용을 추진하는 등, 두 기관 사이에 융, 복합적 연수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업무협약 이후 진흥원은 '2019년 교원 마음성찰 연수'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진행하기로 하였고 이를 통해 유아를 상대로 하는 교원들의 세심한 마음을 살피는 계기를 만들고자 계획 중에 있다.

한국문화연수원 관계자는 "휴식과 여유라는 모토를 가지고 개인,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비움 다채움 힐링 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천년의 숲 태화산 산자락의 솔향과 맑은 공기를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관과 협약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