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미소.친절.청결 전진대회. / 보령시

[중부매일 장영선 기자] 보령시는 25일 오전 대천체육관에서 각급 기관·단체장과 새마을지도자,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미소·친절·청결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회장 양완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 조직의 결속과 지역사회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 잡고, 미소와 친절로 웃음이 끊이질 않으며, 청결 운동을 통해 깨끗한 도시로 나아가자는 시민 의지를 결집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김현이 군장대학교 교수로부터 치매 예방을 위한 '황혼의 동반자 치매' 특강을 시작으로, 1부 의식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실천 다짐결의 대회를, 2부 한마음대회에서는 축하 공연과 새마을단체 회원 간 한마음행사로 진행됐고, 환경 정화활동으로 마무리 했다.

유공자로는 임일구 씨 등 2명이 국회의원, 황규연 씨 등 2명이 중앙회장상, 전공석 씨 등 2명이 시의장, 웅천읍 새마을지도자 김유집 씨 등 18명이 시장 표창을 수상했고, 김동일 시장도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만들기'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역사회와 시민이 모두 건강한 행복 보령 건설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친절한 시민상 정립과 밝고 긍정적인 지역 사회 조성, 그리고 관광 보령 이미지 정립과 공감대 확산이야 말로 무척 중요하다"며, "상대방의 존중과 배려 문화 정착은 물론 생활 속에 지켜야 할 귀중한 덕목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추진 중인 미소·친절·청결 운동이 깨끗한 도시 이미지와 브랜드 상승, 나아가 행복 보령 건설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실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