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흥덕구 운천신봉동 주민센터(동장 김인수)는 지역맞춤 주민참여형 청정마을 만들기 실천계획인 '클린365 운천신봉'을 수립하고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마을환경 정비에 힘써왔다. / 청주 운천신봉동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흥덕구 운천신봉동 주민센터(동장 김인수)는 지역맞춤 주민참여형 청정마을 만들기 실천계획인 '클린365 운천신봉'을 수립하고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마을환경 정비에 힘써왔다.

지난 25일 동주민센터에서는 '클린365 운천신봉'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 불법투기 블랙박스 자율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해사업내용을 설명하고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블랙박스 감시단은 설치와 운용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CCTV를 대신해 골목마다 주차된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를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자를 감시해 불법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불법투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수 동장은 "아름다운 마을 운천신봉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의식개혁 캠페인과 더불어 불법투기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이라며 "클린365 운천신봉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지역 주민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