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아동·청소년 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올 하반기 중 설계를 거쳐 오는 2020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4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수동에 지상 4층 연면적 1천564㎡ 규모의 충주시아동청소년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주는 인구의 31%, 18세 미만 아동인구의 36%가 연수동과 교현안림동 지역에 밀집해 있다.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청소년수련원과 학생회관 정도로 이마저도 학교가 모여있는 호암동에 편중돼 있어 학생들이 방과후 여가시간에 문화활동이나 취미생활을 집근처 근거리에서 즐기는데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7월 지역 초·중·고생 7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문화시설 욕구조사에서도 42.7%가 지역에 청소년 관련 시설이 부족하다고 응답했으며, 충분하다고 느끼는 응답자는 6.5%에 불과했다.

또 시설이 건립되길 원하는 위치로 연수동이 전체의 35.8%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이에 따라 시가 청소년의 의견을 토대로 전체인구와 아동인구가 밀집한 연수동에 아동·청소년 문화공간을 조성키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