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시장에서 안녕 리엑션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학생들 사진. / 공주시자원봉사센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월 9일 ~ 10일(1박 2일)까지 공주유스호스텔에서 관내 중, 고등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틴볼스쿨'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틴볼스쿨은 청소년의 자원봉사에 대한 자발적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지속가능개발 목표에 대한 인식제고 및 실천으로 다음 세대의 주인공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부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첫째날은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 및 토론, 핸즈온 봉사활동과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었고, 둘째날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산성시장과 중동 일원에서 '안녕한 사회를 위해 자원봉사로 행동하는 전 국민 프로젝트' 안녕 리액션(Re Action) 캠페인으로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부채를 나눠주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녕 리액션(Re Action) 캠페인은 행복공동체 구현을 위한 시민주도 자원봉사로 '안부, 안전, 안심의 안녕한 사회 만들기'를 실천하는 전 국민 참여활동으로 전국246개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공동캠페인이다.

틴볼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원봉사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확대와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공주시자원봉사센터(☎041-852-136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