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까지...충남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문예창작교실 홈페이지(http://smart.edus.or.kr/cmy/cnsl.do)를 통해 '제2회 충남학생문학상 작품 공모'를 오는 9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충남학생문학상 작품 공모는 독서, 토론, 인문소양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정서함양과 문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숨겨진 글 솜씨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충남학생문학상 공모 분야는 시(3편), 산문(수필 2편), 소설(단편 1편), 아동문학(동시 3편, 동화 2편) 4개 부문을 중·고를 분리해 실시하며 응모 자격은 충남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으로서 응모일 이전 1회 이상 충남학생문학상 커뮤니티에서 멘토 작가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응모는 분야별(4개) 정해진 작품 수를 제출하되 산문과 아동문학은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 분량, 소설 단편은 200자 원고지 50~90매 내외이며 2개 부문에 동시 응모가 가능하다.

충남학생문학상은 일반적인 문학상과는 다르게 응모-심사라는 일반적인 문학 공모전 방식과는 달리 응모를 희망하는 학생이 충남학생문학상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면 멘토 작가가 지도·조언을 하고 학생이 수정을 하는 등 쌍방향 글쓰기 지도가 이뤄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