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 고추축제 판매 가격 최종 결정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2018 괴산고추축제'에서 판매될 건고추 가격이 최종 결정됐다.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회장 유홍룡)는 23일 괴산군청 2층 회의실에서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 임원, 읍·면 지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고추 가격 결정회의를 개최하고 '2018 괴산고추축제'에서 판매할 고추가격을 결정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600g 기준 세척 건고추 가격은 1만8천원, 꼭지를 제거한 세척 건고추 가격은 2만원으로 확정됐다.
 
지난해는 건고추 600g의 경우 1만2천원, 꼭지를 제거한 세척건고추는 1만4천원으로 각각 6천원씩 올렸다.
 
이는 도·소매 가격 등을 기준으로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괴산고추생산자협의회는 괴산청결고추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품질보증서 및 품질보증마크를 별도 부착해 판매할 예정이며, 괴산고추축제 현장을 찾은 소비자가 고추 구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1만포대(6kg/포대) 이상 물량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홍룡 회장은 "도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이번 괴산고추축제 때 거래되는 모든 건고추에 대해 세척정도, 품질 등을 자체적으로 엄격히 검사하고 최고의 고추만을 축제장에서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축제기간 행사장 밖에서 판매되는 고추의 경우 타 지역에서 생산된 고추일 가능성이 큰 만큼 반드시 행사장 내 고추직판장에서 양질의 괴산청결고추를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8괴산고추축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간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