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경찰서장 박봉규)는 3일 음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기 초 발생 위험성이 높은 학교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음성경찰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경찰서(경찰서장 박봉규)는 3일 음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기 초 발생 위험성이 높은 학교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경찰에서 추진 중인 학기 초 학교폭력 집중관리 기간 운영(8월 27일~10월 31일)과 관련한 학기초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대해 기관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키로 논의했다.

음성경찰서는 학교폭력 발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등·하교 시간 학교 주변과 공원 등 청소년 비행 우려지역에 대해 순찰을 강화하기로 하고, 학교폭력 발생요인 분석과 그에 따른 치안활동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음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경찰에서 운영 중인 선도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학교폭력 재발 방지와 선도활동을 강화키로 했다"며 "음성경찰과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선도·보호에 앞장서겠다"고 피력했다.

음성경찰서는 "학교폭력 등 청소년 선도와 보호가 중요하며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의 협력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유관기관들과 주기적인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해 학교폭력에 선제적 대응을 강화하고 학기초 학교폭력 집중관리기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