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가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제안하는 '청년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춰 실현 가능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의 창의성, 실효성, 효과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우수한 제안은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천안시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천안시청 홈페이지(www.cheonan.go.kr)에 게시된 참가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해 천안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우수작은 최우수상 1건 100만원, 우수상 2건 각 50만원, 장려상 3건 각 20만원, 노력상 4건 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소식알리미-공고알림-행정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희성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우수 제안을 시정에 반영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